소득혁명
돈 주고 살 필요 전혀 없는 책. 책 내용이 궁금하면, 유튜브에 검색해서 나오는 책 홍보영상만 보면 된다. 그 이상의 내용이 하나도 없다.
시간과 노동력 투입과 소득이 정비례해서는 안 된다. 한 번 구축해두면 시간을 들이지 않아도 되는 자동소득원을 구축해라.
이 분야에 수많은 시행착오를 거쳤던 전문가의 조언을 따르는 게 좋다. 저자 본인은 에어비앤비 기반 임대 자동화로 시간의 자유를 얻었고, 노하우를 온라인 마케팅으로 홍보하고 온라인 강의 / 책 등으로 수입원을 다각화했다.
본인 웹페이지와 강의를 책에서 노골적으로 홍보하면서, 정작 책 자체에는 깊이 있는 내용이 하나도 없다.
저자의 메시지는 매우 간단명료하다.
시간과 노동력을 투자해서 더 높은 소득을 올리는 방식에는 한계가 뚜렷하다. 당신의 시간과 노동력은 유한하고, 일 외에도 당신이 해야 할 일은 인생에 많다.
저자 본인은 에어비앤비 플랫폼을 활용한 임대사업을 자동화했다. 그 덕에, 소득을 얻기 위해 투입해야 할 시간이 점점 줄어들었다. 자신의 노하우를 온라인 강의로 만들었고, 훌륭한 온라인 마케팅 전문가에게 비용을 지불하고 마케팅 방법을 학습해서 판매에도 성공했다. 강의 수강생의 성공사례가 모인 뒤에는 온라인 웹 페이지, 책 등으로 자동소득 파이프라인을 다각화했다.
당신도 할 수 있다. 자동소득을 구축할 대상을 정하고, 성과가 나올 때까지 한눈팔지 말고 매진해라. 그 방법으로 성공한 전문가를 찾고, 그 사람의 방법을 철저히 모방해라. (그리고 나는 강의를 팔고 있다. 관심 있으면 내가 운영하는 웹페이지를 찾아와라)
정작 이 책에서는 본인이 자동소득원을 구축한 핵심 방법 - ‘에어비앤비는 어떻게 활용했는가’, ‘온라인 강의 마케팅은 어떻게 성공했는가’ - 이 무엇이었는지는 절대 언급하지 않는다. 훌륭한 전문가에게 대가를 지불하고 배우는 건 전혀 아깝지 않다는 말을 반복하면서, 온갖 미사여구로 ‘당신도 할 수 있다’는 메시지를 반복하고, 다른 책에서도 흔하게 언급하는 성공을 위한 마음가짐 - 열심히 하고, 끈기있어야 하고, 조급해하지 말고, etc - 을 훈계할 뿐이다.
이 책에서 진짜 그나마 건질 만한 부분은 ‘대표적인 자동소득원 유형’ 리스트다.
이것도 저자의 공식 웹페이지에 있는 내용일 뿐이고, 한국에서 실현 불가능한 P2P대출 같은 카테고리도 포함되어 있다.
저자가 본인 책에서 수없이 홍보한 웹페이지 링크는 https://dontstartasidehustle.com/resources 이다. 여기서
- 주택 공유
- 제휴 마케팅
- 드롭시핑, 자가 상표, 맞춤형 소량주문 인쇄
- 소매 차익 거래: 오프라인으로 사서 온라인으로 비싸게 파는 것
- 미사용 / 유휴공간 임대: 차고 같은 것
- 사용가능한 가정용품 임대
- 공유경제
- 역모기지
- 네트워크 마케팅
- 아마존 / 페이스북 온라인 스토어
- P2P 대출
- 유튜브 비즈니스
구글 스프레드시트 앱을 유료로 사고파는 마켓도 있다고 한다.
- 저자
- 브라이언 페이지
- 출판
- 서삼독
- 출판일
- 2024.12.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