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하고 기록하는, 경제학과 출신 개발자의 노트

프로그래밍/코딩테스트 문제풀이

[Python] 백준 3190. 뱀

inspirit941 2019. 11. 26. 18:35
반응형

https://www.acmicpc.net/problem/3190

 

3190번: 뱀

문제  'Dummy' 라는 도스게임이 있다. 이 게임에는 뱀이 나와서 기어다니는데, 사과를 먹으면 뱀 길이가 늘어난다. 뱀이 이리저리 기어다니다가 벽 또는 자기자신의 몸과 부딪히면 게임이 끝난다. 게임은 NxN 정사각 보드위에서 진행되고, 몇몇 칸에는 사과가 놓여져 있다. 보드의 상하좌우 끝에 벽이 있다. 게임이 시작할때 뱀은 맨위 맨좌측에 위치하고 뱀의 길이는 1 이다. 뱀은 처음에 오른쪽을 향한다. 뱀은 매 초마다 이동을 하는데 다음과 같은 규칙을 따

www.acmicpc.net

시뮬레이션 문제. 주어진 조건대로 프로그램을 짜면 충분히 해결할 수 있다.

'방향을 바꾸는 경우'를 계산하기 위한 함수를 만들고, 뱀의 좌표를 저장하기 위해 deque의 appendleft와 pop을 사용했다.

 

 

반응형